본문 바로가기
사무직 꿀팁

건강보험 득실확인서(개인)발급방법 (한도계좌 푸는 방법!)

by 춘식이친구 우찌 2021. 1. 8.

안녕하세요 여러분~

새해를 맞아 여러가지 많은 계획을 세우셨을텐데요

 

다이어트, 승진!

몫돈을 모을 계획! 

돈을 아낄 계획! 

 

 

그러다보면 통장을 쪼개거나 새로운 적금을 들기도하죠~ 

요즘 통장계좌 새로 만들기 무~~지 어려운거 알고계시죠?!

그래서 통장쪼개기 계좌를 열 수 있는 (한도계좌를 풀 수 있는) 증빙자료죠!

여러가지 증빙자료가 있지만 그중 내가 돈을 벌고있다는 가장 쉬운 증빙자료인

건강보험 득실확인서 발급받는 법을 알려드리려고해요~ 

 

건강보험 득실확인서(개인)은 내가 건강보험을 취득하고 건강보험을 내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서류예요 

계좌를 하나 더 열기위해 저도 발급받아 인증받고 한도계좌를 풀고 새로운 계좌를 하나 열었습니다~ ㅎㅎ 

여유자금 넣어둘 계좌가 필요한데 요즘은 계좌 하나 열기가 너무 힘이드네요 ㅎㅎ 

 

그럼 건강보험 득실확인서(개인) 발급 포스팅 시작할께요~ 

 


 

 

 


 

 

건강보험득실확인서(개인)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어요 

 

 

개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먼저 해주세요 

 

메인 홈페이지 화면 중반부에서 

방문자별 맞춤 메뉴에 보시면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버튼을 누르시면 쉽게 발급 받으실 수 있어요~ 

 


 

 

주민등록번호를 확인하시고 

조회조건을 선택하신 후 주민등록번호를 표시할지 말지 선택한 후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조회하시면 모든 건강보험 가입내역을 한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부모님 밑으로 들어가있을때부터 아르바이트할때 4대보험든 내역 등 4대보험을 들었다가 그만두면 다시 부모님밑으로 들어갔던 모든 내역이 있네요~ (갑분 추억여행)ㅋㅋ 

 

저는 프린트 발급받아 카카오뱅크에 이미지로 인증했습니다~

 

여러분은 은행팩스로 바로 보내시거나 아니면 출력해서 가져가 보내실꺼라면 프린트발급을 선택하세요~ 

저는 프린트발급해서 PDF저장했습니다. ^^ 

 


 

프린트 출력을 누르시면 요렇게 PDF를 열 수 있는 화면이 뜨는데요 

비밀번호가 함께 뜨게 되어있어요 

우리는 설정한적이 없으니 당황하실 수 있지만 

본인 생년월일이니까 당황하지마시고 주민등록앞자리 눌러주시면 됩니다. 

 

발급 받는거 엄청간단하죠?

하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저런 서류는 다 어렵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포스팅합니다. 

 

오늘도 좋은 정보 얻어가세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