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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직 꿀팁

2020일자리안정자금 지원 인터넷신청서 작성방법(난이도 中)

by 춘식이친구 우찌 2020. 4. 9.

 

 

안녕하세요 

우찌의 사무실 우찌입니다. :)

 

 

 

 

 

 

 2020년도부터 작년이월개념이 아닌 매년 재 신청하여 일자리안정자금을 지원받는걸로 바꼈죠.

직원이 퇴사하거나, 급여가 바꼈는데 이를 신고하지않고 지원금을 받는 경우들이 들어나서 그런거같아요. 

저런 편법을 쓰는 사람들때문에 정작 필요한 사람들이 혜택을 못받게되면 안되겠죠~ 

 

 

 

 

2019년에는 4명이 지원을 받았는데 

해가바뀌고 연봉협상을 새로하면서 3명은 제외 

기존직원 1명과 신입사원 1명이 일자리안정자금을 지원할 수 있는 커트라인에 들어가게 되었네요. 

(일자리안정자금 커트라인은 월평균급여 235만원(수당포함)입니다. )

 

제일 처음 시행때는 우편으로 보내기도하고 

팩스로 접수하기도하고 여러가지 방법으로 신청가능했는데 

현재 5인이하 업장만 팩스접수가능하고

나머지는 고용산재토탈서비스 사이트에서 신청하게 되어있어요. 

 

저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참 뒤쳐지게 사는 30대라... 한숨을 쉬며 사이트에 접속했는데 

생각보다 쉽고 주민등록번호만 등록하면 자동으로 검색되니 편리하더라구요. 

(작은 문제가 발생하여 콜센터와 통화했다가 기분이 많이 상하긴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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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을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2020년 상반기 : 2018년도 당기순이익 반영

2020년 하반기 : 2019년 당기순이익을 반영

법인 업체 기준 : 당기순이익 기준액은 3억 

 

저와같이 2019년 결산이 끝나고 반영된 순이익으로 2020년 새롭게 일자리안정자금을 신청하시는 분들을 위해 (2020년 7월 신청) 

사이트 절차를 하나하나 정리했으니까 

필요하신분들은 천천히 따라오시면 쉽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 )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메인화면이예요.

로그인 버튼 누르고 사업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주세요. 

(등록이 안되신 분들은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셔야할꺼예요)

 

 


 

 

 로그인하면 다시 포털 메인화면으로 넘어가요. 

포털 가운데 메뉴-빠른서비스 메뉴에 보시면 일자리안정자금 신청서식안내 메뉴가 있습니다. 

 

 


 

 

 일자리안정자금 신청서식안내 메뉴로 들어가면

메인화면에 젤 아래 변경사항 신고-일자리안정자금지원신청서 작성 혹은

왼쪽 제일 아래 일자리안정자금지원신청서 메뉴를 눌러 들어가주시면 신청서화면이 나와요. 

 

아래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신청서 작성방법이 나와있으니까 

처음 신청하시는 분들은 꼼꼼히 읽어보시고 참고하시는게 좋을꺼같아요.

 

 


 

 

 

 

 

위에 사업장 관리번호를 넣어주시면 아래 사업자관련 정보는 자동으로 채워져요 

맞게 채워졌는지 확인하시고 * 필수 사항은 꼭 채워주세요. 

 

 지원금 수령방법은 직접수령만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법인은 법인명 계좌번호만 가능하니 꼭 법인명 계좌번호로 넣어주세요. 

 

 공동대표가 있다면 첨부자료를 넣어야하니 미리 확인해주세요. 

 

 

 

 


 

 

 

가장 중요한 항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자리안정자금 지원금을 신청할 인원을 넣는 란 입니다.

저는 처음 신청하는게 아니라서 직전년도 근로자 추가 버튼을 눌러서 기존인원을 추가했습니다.

근로자 신청작성서의 가장 햇갈리는 부분이예요. 

월평균보수와 정액급여더라구요. 1년에 한번 신청해놓고 계속 지원이 되다보니 신청할 때마다 묻게 되더라구요. 

일반적으로 급여에는 기본급여와 수당, 세전급여, 세후급여가 있어요. 어떤 금액으로 하냐에 따라 기준안에 들기도하고 들지못하기도 하겠죠? 

 

더보기

월평균보수 : 수당포함 세전급여 (기준금액인 235만원의 기준이 월평균보수)금액입니다. 

정액급여 : 세전기본급여예요. 

 

 


 

기존의 직원을 추가했다면, 신입직원을 추가할 차례입니다. 

 아래 행추가를 눌러주시고, 직접입력이 아닌 자동입력 방식이예요. 

신입직원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고용보험가입일자를 기준으로 입사일자까지 자동입력되더라구요.

근무시간과 월평균보수, 정액급여를 입력해줍니다. 

 

 

 


 

 

전부동의 눌러주세요. 

임시저장, 검증, 신청 순으로 하나씩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임시저장 버튼을 누르니 고용보험 관련 일자의 문제가 있다고하여 페이지가 넘어가지지 않더라구요. 

 

 

여기서...

공단에 전화를 걸었어요. 

내용 문의 드리니 잠시만요, 하더니 저는 16분 동안 기다리기만하고... 상담원분은 돌아오지 않으셨어요....ㅠㅠ

저는 16분동안 클래식을 들었습니다.....

 

 

 공단 서버가 불안해서 안넘어가지는거라고, 

주민등록번호로 자동입력이 되었다면 전산은 문제가 없는거라고 하더라구요. 

죄송하지만 다시입력해달라구요 ㅠㅠ 

상담원분께 뭐라해봐야 소용없는거아시죠??

알겠다고 하고 창 전부껐다가 다시 켜서 시도 한번에 성공했습니다.

한번 해봐서 다시 켜서 내용확인까지하고 신청까지 10분정도 걸린거같아요.

 

저같은 장애가 발생하시는 분들은 문의전화보다 끄고 다시 신청서작성 

그래도안되면 기술팀에 문의하시길 권유드려요.

 


 

 

 

 

 

 

 

 

접수완료까지 확인하시면 끝이예요. 

아직은 2018년도 당기순이익 기준이니까 참고하시구요.

 

아주 긴 콜센터 상담 사담을 적었다가.. 

 

오늘은 그냥 제가 운수 나쁜 날이였다 치고 지웠습니다.

사이트 관련 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전산상 문제는 전상팀으로 문의하시길 권유드려요.

ㅎㅎㅎ

 

그럼 오늘도 좋은 정보글이 되셨으면 합니다. 

 

저는 다음에 다른 꿀팁들고 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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