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찐 후기

강릉 아르떼뮤지엄 내돈내산(주의사항)

by 춘식이친구 우찌 2022. 5. 11.

안녕하세요 여러분 

강릉다녀온지가 언젠데 이제야 쓰는 글입니다. 

 

강릉아르떼 많이들 다녀오셨을텐데.. +_+

후기 적어볼께요~

 

강릉 여행
1일차
주문진 대게
사근진해변
아르떼뮤지엄
초당두부마을 강릉청국장
2일차
스테이인터뷰
하슬라아트센터

벌집 장칼국수

툇마루 커피 

(다른곳 리뷰가 보고싶다면 글 아래에 링크를 타고 넘어가주세요)

 

 

간략하게 먼저 소개를 드리면 

저는 남편이랑 갔는데 부모님이나 아이랑 가도 너무너무 좋을꺼같아요. 

 

 


  강릉 아르떼뮤지엄

연중무휴

입장료 : 성인 17,000원 / 청소년 13,000원 / 어린이 10,000원

주차 공간 및 주차비 : 주차공간 넓음, 주차비 없음 

이용가능시간 : 10시~오후8시 (오후 7시 입장마감됨)

문의전화 : 1899-5008

 


 

저는 네이버에서 표를 구매해서 갔어요 

파워 J라 미리미리 준비된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특별히 할인은 없었어요.

 

현장에 갔는데 일요일인데 티켓이 인증이 되지않는거예요.

담당자에게 통화했는데 바로 통화가 되지않아서 일단 티켓은 현장발매하고 입장했습니다. 

 

나오니까 담당자님 부재중 와있어서 통화했고 취소하시면 바로 환불해주시겠다고 죄송하다고 하시더라구요. 뭔가 프로그램을 새로 바꾸는 과정이셨나봐요

 


주차장 : 어마무시하게 넓어요~ 

근데 꽉꽉 차는 만석이더라구요.

 

주말평일 할꺼없이 사람이 많대요

 

아르떼뮤지엄 한가하게 관람하는 꿀팁!! 

주말 평일 할꺼없이 5시이후의 늦은 오후시간 관람을 권장드릴께요.

아르떼뮤지엄이 저녁8시까지 합니다!!!! 

 

저는 일요일 오후 4시반 도착 했더니 주차장이 바깥쪽까지 꽉차서 

사람이 빠지길 바라며 30분 차에서 쉬고 내렸더니 

30분사이에 그많던 차가 싹 빠졌더라구요~ 

 

일요일~목요일까지는 5시이후면 볼만하게 한가한거같고 

금~토요일은 6시 이후는 되야 한가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입구와 출구가 나뉘어있어요.

강릉시민이거나 65세 이상, 미취학아동, 유공자 이신 분들은 줄서서 이용하시면 되고 

해당사항 없으신 분들은 입구왼쪽에 보이는 기계에서 발권하시면 됩니다. 

 

발권기계가 여러대 있기 때문에 번잡하지 않았어요 ㅎㅎ

 

왼쪽으로 발권기계

오른쪽으로 물품보관함 쭉들어가면 화장실 입니다. 

 

화장실도 넓고 깔꼼하니 에이솝제품을 사용하더라구요 

 

입장은 기계발권하고 오른쪽으로 고개돌리면 바로 입장하는 입구입니다. 

 

발권하는 곳이나 입장하는곳 모두 어두컴컴하니 참고해주세요.

재입장 안됩니다. 

 


전시회를 좋아하는 저는 주로 그림이나 사진 전시를 많이 다니는데 

영상 전시는 처음이였어요. 

 

인스타용이다

사진찍는 사람들때문에 제대로 감상할 수 없다 

영상전시에 안좋아하시는 글들도 꽤 봤는데 저는 너무 좋았습니다. 

 

 

일단 안에 사진찍으라고 만들어놓은 곳이더라구요.

사진안찍어도 보기만해도 가슴벅차게 만들어놓았어요.

 

여러개의 주제를 가지고 방을 만들어놓았고 

미리 확인하지 않으시면 안보고 나오는 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주의!!! 

 

 


모두 방문하려고 검색하시는 걸테니 사진은 최대한 자제해서 올리도록 할께요.

근데 사진보는것과 

가서 느끼는것은 아주 큰 차이가있으니 상관없긴 합니다. 

ㅎㅎㅎ

 

/ 위층 유리다리에서 내려다봄 /

 

컨셉이 정말 다양하죠???

 

 

강릉 아르떼뮤지엄은 총 7개의 주제로 나뉘어져있습니다. 

 

1. FLOWER

전 여기가 제일 만족스럽고 예뻤어요 

 

2. FOREST 

현실에서 만나볼 수 없는 동물들을 비현실적인데 현실같이 만나 볼 수 있습니다. 

 

3. STAR

페이퍼 아트로 많은 등을 달아 만든 빛의 방인데, 보는거보다 사진이 훨씬 잘나옵니다. 

 

4. SUN

강릉아르떼 뮤지엄의 포토존입니다. 줄서서 찍어서 저는 안찍었습니다.

 

5. BEACH

바다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기서 계속 계시고 싶을꺼예요. 풍경이며 파도소리 황홀합니다. 

 

6.WATERFALL

이곳은 1층에서 2층에서 볼 수 있게 되어있는데 전 그냥 그랬어요 ㅎㅎ

 

7.GARDEN

이곳은 가장 넓은 곳인거같고 초대형 미디어아트로 미디어아트도 계속 바뀌고 해도 졌다 떴다 하기때문에 아예 한곳에 자리를 잡고 관람하시는 분들이 꽤 있더라구요. 

하지만 그로인해 사진찍기로는 별로인방입니다. ㅎㅎ

 

나가는 문이 찾기 힘든데 이 GARDEN방안에 숨겨져있으니 잘 찾아 나가시길 바래요 ㅎㅎ

 


 

 

강릉 아르떼뮤지엄은 7가지 컨셉으로 꾸며져있지만 

바로 태양 앞에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만한 한가지 재미공간이 더 숨어져있는데요 

 

어른이들도 너무좋아할만한 공간이예요

이용하시려면 아이들이 없는 늦은 시간에 가시는걸 강력추천 드립니다. ㅋㅋ

 

왜냐면 아이들이 비켜주지않으니까..

ㅋㅋㅋ

 

바로 그려진 동물 그림위에 색칠을 하고 스캔하면 화면에 내 동물이 띄워지는 건대 

이게 생각보다 엄청 재밌고 뛰어가는 동물에 애착이 엄청나..ㅋㅋ

같이 뛰어서 쫓아가면서 사진찍었어요..ㅋㅋ

 

색칠하고 스캔을 하면 저렇게 제가 그린 호랑이가 뛰어다닙니다. 

잘보이게 하려고 튀게 색을 칠해봤어요 

ㅎㅎㅎ

 

스캔방법 아래 동영상에 첨부해드렸습니다~

 

강릉 아르떼 뮤지엄 

 

바로옆에 아쿠아리움도 있어서 아이들과 가기 너무 좋을꺼같고 

내돈내산 제 후기는 너무 좋아서

여수나 제주점도 방문해보고 싶다!! ㅎㅎ

 

 


 

 

강릉 아르떼뮤지엄

연중무휴

입장료 : 성인 17,000원 / 청소년 13,000원 / 어린이 10,000원

주차 공간 및 주차비 : 주차공간 넓음, 주차비 없음 

이용가능시간 : 10시~오후8시 (오후 7시 입장마감됨)

문의전화 : 1899-5008

 

 

 

*주의사항 : 안이 많이 어둡기 때문에 아이나 연세가 많은 부모님은 조심하셔야 할꺼같아요.

              아이는 유모차 안태우시면 안고다니셔야 안전할꺼같아요.

 

 

 

 

 

 

강릉 스테이인터뷰 숙소/카페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여러분~ :D 봄에 강릉을 다녀왔는데 이제야 리뷰하는 하지만 강릉여행중에 하나를 꼽으라면 단연 숙소였다. 불다 꺼진 밤에 도착해서 직원들 다 퇴근해서 우리방찾기는 헤맸지만 방

woocci.tistory.com

 

강릉 툇마루커피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강릉 1박2일 내내 여유롭게 즐기다가 강릉 툇마루커피 후기가 너무 좋은거예요 서울에도 있으면 좋겠다. 몇시간 줄섰는데 잊혀지는 맛이다. 다시 또 먹으러 가고싶다. 반면에

woocci.tistory.com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포토존 입장료할인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여러분~~ :D 드디어 강릉여행의 마지막 리뷰를 작성합니다. 지난 강릉여행의 툇마루커피 리뷰가 엄청 반응이 좋아서 기분좋게 마지막 리뷰 작성 시작해볼께요. 강릉 여행 1일차 주문

woocci.tistory.com

 

초당두부마을 강릉청국장 내돈내산 리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D 저는 여행다닐때 맛집을 엄~~~청 다니면서 하루5끼 먹는 편은 아니예요 ㅎㅎ 평소처럼 하루2끼만 먹기 때문에 이번 여행에도 아주 신중한 두끼를 선택했습니다!! 1일차 주

woocci.tistory.com

 

강릉 벌집 장칼국수 주차안내(내돈내산)

안녕하세요 여러분~:D 매일매일 여행만 다니고싶은 사람입니다. 강릉 다녀온지가 언젠데 뒤늦게 올리는 리뷰입니다. 1일차 주문진 대게 초당두부마을 강릉청국장 (팡파미유 육쪽마늘빵) 2일차 (

woocci.tistory.com

 

강릉 사근진 해변 방파제 (무조건 사진 잘나오는 꿀팁)

안녕하세요 :D 오늘은 강릉에서 예쁜 바다도 보면서 사진찍으면 무조건 잘나오는 핫플 알려드릴께요 사근진해변은 바다가 예뻐서 수평선 바라만 보고있어도 마음이 편안해지고 힐링되는데 여

woocci.tistory.com

 

강릉 1박2일 (핫플포함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최근에 결혼기념일이라 강릉 1박2일 다녀왔는데 사람들 안붐비게 코스를 잘 정해서 다녀서 너무 좋은 여행이였어서 코스 공유하려고 합니다. 사람들 많이 다니는 유명한 인스타사진

woocc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