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맛집 후기

강릉 1박2일 (핫플포함 내돈내산)

by 춘식이친구 우찌 2022. 4. 19.

 

 

안녕하세요 

최근에 결혼기념일이라 강릉 1박2일 다녀왔는데 

사람들 안붐비게  코스를 잘 정해서 다녀서 너무 좋은 여행이였어서 코스 공유하려고 합니다. 

 

사람들 많이 다니는 유명한 인스타사진용 코스는 적절히 섞어서 다닌편이예요 

 


코스 공유합니다.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사람붐비는거 너~~~무 싫어하는 저희 부부는

월요일 연차내고 일요일아침 출발했어요. 

연애때부터 결혼까지 봄마다 강릉에 대게먹으러가요~ 

꽃게는 가을이고 대게는 봄철이죠!!! 

낙산사두 들리구요 

항상 같은 코스로 다니다보니 재미없고 바다보고온다 끝이라 이번엔 코스를 짜서 다녀와봤어요 ㅎㅎ 

 

점심때 주문진 도착하는 코스로 계획했고 양양고속도로타고 주문진으로 도착해서 강릉으로 내려오면서 즐기는 코스로 짰습니다. 

 


 

1. 주문진 시장 /팡파미유 마늘빵

일요일 아침 출발해서 휴게소 2번 들리고 1시쯤 주문진항에 도착했어요. 

 

 

 

주문진항 유료 주차장에 주차하고 주문진시장 들어가서 대게2인 6만원구입하고 

식당 자리값, 대게 쪄주는값, 기타해서 2~3만원 더 낸거같아요.

큰대게 2마리 홍게2마리 남편이 엄청 잘먹는대도 결국 다먹지 못했습니다. 

대게가 진짜 크고 맛있어요 ㅎㅎ 

식기전에 잘라드셔야 쭉쭉 빠져요~ 

아 저희는 대게 비빔밥을 시켜서 비벼다주셔서 총 밥을 3공기를 먹었습니다. ㅋㅋㅋ 

게딱지에 비벼먹어야하니까요 ㅋㅋ 

 

배터지게 먹고 건어물시장 구경하면서 어포구매하고 바로 차타고 주문진 마늘빵집(팡파미유) 고고 

주문진에 있는 빵집이라 걸어가셔도 충분해요 

저희는 바로 이동할꺼라 차타고 갔고 빵집은 주문진터미널 바로앞에 위치하고 있어요.

엄청 큰 육쪽마늘빵이라고 생각했는데 팥빵같은 사이즈의 작은빵이였고 가운에 크림이 잔뜩 들어있어서 기분좋게 달고 부드러워서 맛있게 배부른 후에도 한쪽씩 맛있게 먹었어요~ 

(이때까지만 해도 다음날 다른 빵집 또가려고 맛보기용으로 빵 1개만 구매)ㅋㅋㅋ 

가격은 4,000원 관광지 맛집가격치고는 적당하다고 생각했어요. 

 

 

 

2. 사근진방파제(바다구경)

포토존 사진 꿀팁!! 

 

강릉 사근진 해변 방파제 (무조건 사진 잘나오는 꿀팁)

안녕하세요 :D 오늘은 강릉에서 예쁜 바다도 보면서 사진찍으면 무조건 잘나오는 핫플 알려드릴께요 사근진해변은 바다가 예뻐서 수평선 바라만 보고있어도 마음이 편안해지고 힐링되는데 여

woocci.tistory.com

 

 

3. 아르떼뮤지엄(영상전시 및 체험)

 

 

 

강릉 아르떼뮤지엄 내돈내산(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여러분 강릉다녀온지가 언젠데 이제야 쓰는 글입니다. 강릉아르떼 많이들 다녀오셨을텐데.. +_+ 후기 적어볼께요~ 간략하게 먼저 소개를 드리면 저는 남편이랑 갔는데 부모님이나 아

woocci.tistory.com

 

 

 

 

4. 강릉청국장(초당두부마을)

 

 

 

초당두부마을 강릉청국장 내돈내산 리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D 저는 여행다닐때 맛집을 엄~~~청 다니면서 하루5끼 먹는 편은 아니예요 ㅎㅎ 평소처럼 하루2끼만 먹기 때문에 이번 여행에도 아주 신중한 두끼를 선택했습니다!! 1일차 주

woocci.tistory.com

 

5. 스테이인터뷰(숙소/카페)

 

 

 

6. 하슬라아트월드(정동진)

아직 유명하지않은 강릉(정동진) 인생사진 장소!!! 

 

 

7. 벌집 장칼국수

 

 

 

강릉 벌집 장칼국수 주차안내(내돈내산)

안녕하세요 여러분~:D 매일매일 여행만 다니고싶은 사람입니다. 강릉 다녀온지가 언젠데 뒤늦게 올리는 리뷰입니다. 1일차 주문진 대게 초당두부마을 강릉청국장 (팡파미유 육쪽마늘빵) 2일차 (

woocci.tistory.com

 

 

 

8. 툇마루커피

 

 

강릉 툇마루커피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강릉 1박2일 내내 여유롭게 즐기다가 강릉 툇마루커피 후기가 너무 좋은거예요 서울에도 있으면 좋겠다. 몇시간 줄섰는데 잊혀지는 맛이다. 다시 또 먹으러 가고싶다. 반면에

woocci.tistory.com

 


 

  주의사항  : 월요일은 주요 빵집들이 문을 닫거나 아침일~찍 끝이나요 

빵 좋아하시는 분들은 일요일에 빵집코스 일찍 들리시거나 

월요일 휴무 확인하시고 아침 일찍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려요!! 

 

 


이상 강릉 1박2일 코스 추천이였어요 

코스중에 하루하루 메인을 한개씩만 정해서 여유롭게 다니기를 추천드리고

잘 드신다면 먹을곳 좀더 추가하시면 좋을꺼같아요.

 

간중에 아르떼뮤지엄, 하슬라아트월드 너무너무너무 추천드립니다!!!

(아이있어도 제가 추천드린 시간에 가신다면 강추!!!)

 

 

 

 

 

 

 

 

 

 

 

 

 

 

 

댓글